집앤사 앱은 강남, 서초, 송파, 강동 등 서울 60여 개 현장, 1200여 가구 입주 고객과 임대인이 사용할 수 있다. 소공주택 전문 이명건설에서 자체 시공하고 분양한 집앤사 고객만을 대상으로 운용된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개념의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셈이다.
관리비 납부 여부와 사용 내역 조회 등 기본적인 주거 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권역별 배정된 담당 CS(고객만족) 매니저와의 1 대 1 소통을 통한 민원 접수와 하자 보수 신청, 진행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이 부족한 소공주택의 경우 등록된 차량과 방문차량 관리가 중요하다. 집앤사는 입주민 차량 등록은 물론, 방문차량을 사전 등록하면 방문증이 없이 입·출차가 가능해 등록차량이 아닌 경우 CS팀에서 해당 차량을 블랙리스트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보안 문제도 해결하도록 했다.
소공주택 브랜드 집앤사의 가장 큰 차별점은 관리사무소 운용의 개념을 업그레이드해 전담 CS 매니저를 권역별로 배치하고 매일 현장 순회 점검하는 것이다. 집앤사 앱을 출시하면서 해당 시설 점검 내역은 실시간으로 고객에 전달된다. 임대인은 순회 점검표는 물론 실내 및 공용부 관리비 사용 내역과 공지사항 확인으로 가구 관리를 할 수 있다. 임차인은 관리사무소가 없어 다소 불편할 수 있었던 점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비상 연락망 확인 및 입주민 투표도 기능을 탑재하여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이명건설 관계자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품질, 서비스, 브랜드 혁신을 통해 주거문화를 새롭게 바꾸기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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