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코스맥스에 따르면 이 플랫폼을 이용해 ODM이나 OBM(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 방식으로 화장품 개발을 의뢰할 수 있다. 단계별 설문을 거쳐 작성된 의뢰서가 접수되면 코스맥스 연구원들이 제품 기획을 시작한다.
코스맥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화장품 개발 경험이 없는 신규 사업자와 인플루언서 등과의 온라인 접점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초격차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