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자체 브랜드(PB) 콜라와 사이다가 한 달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달 14일 출시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약 3만개씩 판매된 셈이다.
노브랜드 버거는 지난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출시했다. 자체 개발 레시피를 바탕으로 노브랜드의 '브랜드'란 독특한 네이밍으로 PB 콜라와 사이다 제품을 선보인 것.
신세계푸드는 신제품이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잘 어울리고, 해당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진 결과로 풀이했다.
여기에 제품 출시에 맞춰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온라인 중심 마케팅 활동에 나선 점도 주효했다. 방송인 유병재와 래퍼 래원이 광고를 만드는 콘셉트의 웹 예능 프로그램 ‘좋광고’를 통해 제품을 노출하고 광고를 선보인 것. 이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신세계푸드는 "유병재와 래원이 함께 선보인 유튜브 영상은 공개된 지 일주일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넘겼다"며 "SNS에서도 제품 인증샷과 리뷰가 매주 100건 이상 올라오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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