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에서는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간편인증을 제공한다. 은행 인증서지만 영업점 방문 없이 발급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다만 각 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을 내려받아 설치해야 한다. 두 은행 인증서 모두 정부24, 청약홈 등 공공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KB금융 계열사 앱에서도 쓸 수 있다. 다음달 18일까지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로그인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추첨을 거쳐 100만·10만·1만·1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쏠에서 10초 안에 발급받을 수 있다. 유효기간은 3년이다. 다음달 24일까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로그인할 때 신한 인증서를 쓰면 추첨을 통해 무선 스크린 LG스탠바이미와 애플 아이폰13프로,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등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운영하는 패스(PASS)는 다음달 19일까지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PASS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12프로 맥스, 아이패드 에어4,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네이버도 다음달 3일까지 홈택스에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100~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