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구조를 개편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또 모바일 사용 확대에 맞춰 PC와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했다.
회사가 특히 공을 들인 부분은 인공지능(AI) 투자분석 플랫폼 'KB-DAM'(Digital Asset Management)을 탑재한 'AI 인사이트' 메뉴다. KB-DAM은 KB자산운용의 자체 AI솔루션인 앤더슨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 투자분석 AI 플랫폼을 고도화한 시스템이다.
앤더슨을 기반으로 한 상품으로는 'KB 올에셋 솔루션 펀드'가 대표적이다. 이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2.14%로 같은 기간 동일테마의 평균 수익률 1.25%와 비교하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AI 인사이트'는 AI 투자 시그널, AI 투자 키워드, KBSTAR 맵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투자자들은 AI 투자 시그널을 통해 24개 지역의 20일, 60일 후 주요자산 지수 예측 추이를 볼 수 있고 투자전망치를 다섯 단계(베스트, 굿, 쏘쏘, 배드, 워스트)로 나눠 신호등 색상으로 구분했다. AI 투자 키워드에서는 AI가 선정한 국내 주요 투자·이슈 키워드를 볼 수 있고 KBSTAR 맵을 통해선 KBSTAR ETF 전체 상품의 순자산 규모와 수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KBSTAR ETF 핫 랭크'를 통해 수익률과 순자산 증감률, 조회 수별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홍융기 KB자산운용 ETF&AI본부 본부장은 "투자자들이 업계 최저수준의 보수로 투자할 수 있도록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 대표지수, 테마형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