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는 올해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 카드형 미니 골드바, 실버바, 펜던트 목걸이 등 60여 종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영원히 녹지 않는 초콜릿, 초콜릿 실버바’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천사의 재능 십이지 메달’도 내놨다. 이 제품은 판매 금액의 일부를 발달장애 디자이너 고용 재원으로 활용하는 등 이른바 ‘가치 소비’라는 새로운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폐공사는 또 서울 마포구에 자체적으로 구축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롯·디윰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3월 말까지 오롯 골드바 특별 기획전을 연다. 작년 한 해 오롯 골드바 등 제품 판매 200억원 달성에 감사의 뜻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10g부터 1000g까지 8종의 골드바를 원하는 중량으로 매입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