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였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조사 결과 지난해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자사 점유율(판매량 기준)이 52.7%로 1위를 지켰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의 브랜드 카스가 점유율 38.6%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개별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는 1위인 ‘카스 프레시’가 2위인 ‘테라’(하이트진로)와의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1위를 유지했다. 이 밖에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 브랜드 4개가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국민맥주’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였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조사 결과 지난해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자사 점유율(판매량 기준)이 52.7%로 1위를 지켰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의 브랜드 카스가 점유율 38.6%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개별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는 1위인 ‘카스 프레시’가 2위인 ‘테라’(하이트진로)와의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1위를 유지했다. 이 밖에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 브랜드 4개가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국민맥주’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