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라이브커머스코리아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전문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코리아아카데미’를 개원한다.
올해 2월 정식 출범 예정인 라커코아카데미는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산하에 마련된 교육기관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인 발굴 및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라이브커머스코리아의 방송 실무 노하우를 집약해 퀄리티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동시간대 방송 송출이 가능한 7개의 자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방송국 수준의 촬영 장비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PD 및 작가가 방송을 담당한다. 대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역 소상공인과 협업하며 축적된 다수의 방송 실무 경험은 라커코아카데미의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 제작회사다. 방송 기획부터 촬영, 송출, 마케팅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하며, 국내 대기업의 러브콜을 받아온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명실상부한 1세대 업체로 통한다.
김준태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는 불과 1~2년 사이 폭발적으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과밀화된 경쟁 속에서 방송은 늘어나는 반면 퀄리티는 떨어지는 시장 시스템에 안타까움이 크다. 추후 경쟁력은 양질의 콘텐츠와 차별화된 전문성이라는 생각이다. 이에 모바일 플랫폼 방송에 최적화된 인재 발굴 및 양성의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아카데미 사업 확장의 이유를 밝혔다.
라커코아카데미는 민경수 대표강사를 필두로 아나운서, 리포터, 쇼호스트 등 다방면에서 활동 경력을 지닌 방송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초과정(3개월), 심화과정(3개월), 심화단기속성과정(2개월) 등 각각의 수업은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소수정예의 수강생 4~6인에 한해 진행하며 집중도를 높였다. 개인별 맞춤 교육 및 1:1 코칭에 적합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강의 퀄리티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취지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는 방송 제작에 포커스를 맞춰 왔으나 이제 본격적으로 스타 쇼호스트 발굴 및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범람하는 라이브 업체들과 우후죽순 생겨나는 학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교육과 더불어 방송 진출의 기회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해당 분야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단계별 심화 학습과정으로 이어지는 클래스를 구성했다. 완성도 높은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즉각적인 현장투입을 가장 신속하게 해내는 것이 최대의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라커코아카데미에 등록한 수강생은 개별 테스트를 통해 잠재가치를 확인하고, 각자의 성향과 니즈에 맞는 맞춤교육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각 과정은 발음과 발성을 비롯해 표현력, 마케터로서의 역량까지 현장감 있게 배우며 교육 이수 후 방송 진출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사의 경험을 발판 삼아 방송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라커코아카데미’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인 지망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카데미 수강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