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나이 되돌리는 마법?
어두운 피부에 불을 밝혀주세요”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하루의 시간, 24시간. 의류 사업가이자 주부로 살아가고 있는 저에겐 24시간은 한없이 짧은 시간으로만 느껴지네요.
꽉 찬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에 욕심을 내보기도 하지만 한정된 시간을 잘 분배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완벽주의자 ‘주부’와 ‘대표’를 꿈꾸던 전 이제 조급함을 잠시 내려놓고 하루를 야무지고 계획적으로 사용하며 살아가기로 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하루’라는 시간이 참 소중하면서도 모든 일을 해내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저의 하루는 크게 세 가지 ‘일’, ‘가사’, ‘나를 위한 시간’으로 나눠집니다. 이번 칼럼에선 세 가지 중 가장 짧은 시간을 할애하지만, 가장 소중한 시간인 ‘나를 위한 시간’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나를 위한 시간’은 밤에 이뤄집니다. 자기 전 지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저의 힐링 타임이라고 할 수 있죠. 나이가 들면 절로 피부 톤이 어두워지고 칙칙해집니다. 이는 더 나이가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어둡고 우울한 인상을 심어주죠.
기미, 주근깨 등 잡티까지 더해진 피부라면 더더욱 관리가 절실할 테죠. 전 하얗고 잡티 없이 건강한 피부를 위해 아로셀의 ‘비타20 파워스틱’을 매일 꾸준히 바르고 있습니다. 영국산 퓨어 비타민C 최대 함량 미백 스틱으로 기미 등 잡티 관리부터 안색 개선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옅은 메이크업이 동안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면서, 잡티를 완벽히 가리는 것보다 잡티를 없애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비타20 파워스틱’은 2중 오일막 코팅으로 비타민C를 진피층까지 안정적으로 전달해주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가진 제품입니다. 식물유래성분 오일 보습으로 피부 수분까지 유지가 돼 복합적인 관리가 가능하기에 저의 스킨케어 데일리 루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죠.
휴대하기에도 가벼워 여행 갈 때도 꼭 챙겨가지고 다닐 정도로 애정하는 아이템이에요.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이라 밤에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요. 용기 상단을 돌려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밀착 시켜 준 뒤, 색소 침착 또는 칙칙한 피부톤으로 고민되는 부위에 레이어링을 해줍니다.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고 말림 없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해요. 끈적임을 싫어하는 저는 들뜸 없이 착붙되는 느낌이 너무 좋더라고요. 쓱 발라만 주면 끝이기에 번거로운 걸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정말 추천하는 멀티템입니다.
피부 관리를 몰아서 하거나, 더 나이가 들면 하려고 밀어두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피부는 한 번 손상되면 회복되는 것이 힘든 게 사실입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절대 미루지 말고 관리를 해줘야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투자한 만큼 결과가 돌아오는 정직한 ‘피부’.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오늘부터 관리해주세요.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방치하는 것만큼 바보 같은 행동은 없습니다. 거울 속 내 모습을 잘 들여보고 잡티를 하나씩 지워나간다면, 백옥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