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에 색다른 감성이 더해졌다. TV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명성을 얻은 댄스 크루 훅과 ‘쇼미더머니10’에 출연한 부산 출신 래퍼 머드더스튜던트가 만났기 때문이다. 이들은 유튜브 영상에서 ‘에헤이마하모’를 반복해 부르며 부산을 알리고 있다. 에헤이마하모는 부산시민이 자주 말하는 ‘에헤이’ ‘마’ ‘하모’를 결합한 것으로, 일이 대체로 잘 풀릴 거라는 뜻이다. 유튜브에 공개된 세 개의 영상은 각각 400만 명 이상이 조회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기장군청에서 출발해 송정해수욕장을 거쳐 해운대 문탠로드(달맞이언덕)로 이어지는 1-2구간은 걷는 데 6시간이 걸린다. 대부분이 평지라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해도 좋은 데다, 곳곳에 즐길 거리가 많아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연간 1300만 명이 다녀가는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다음달 테마파크인 롯데월드어드벤처부산이 개장할 예정이다. 롯데몰 동부산점과 함께 대표적인 앵커 시설로 분류되며, 인근에는 아난티힐튼부산 등 고급 숙박시설도 있다.
해안길을 따라 걸으면 해동 용궁사와 송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송정해수욕장부터 청사포를 거쳐 해운대해수욕장과 연결되는 미포까지는 해안선과 나란히 이어진 철길을 따라 걷는 구간이다. 천천히 걸으며 동해안을 감상하는 방법도 있지만, 철길을 따라 운행하는 해변열차를 이용해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산의 대표적인 사진 명소인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를 만날 수 있다. 갈맷길에서 약간 벗어나 10분만 걸으면 부산의 유명 빵집이 모인 ‘빵천동’ 거리가 나온다. 프랜차이즈 중심이 아니라 개성 있는 동네빵집 20여 곳이 모인 곳으로, 다양한 향과 맛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해운대구 문탠로드와 황령산도 벚꽃 명소로 빼놓을 수 없는 구간이다. 문탠로드는 인근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 사이에 있어 숙박과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다. 황령산은 벚꽃과 함께 부산 도심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관광 명소다.
부산=민건태 기자 minkt@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