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5년간 6000억원 상당의 주주 환원 예정액을 포함해 1조원을 브랜드 가치 제고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휠라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혁신 작업에 들어가는 것은 2016년 국내 브랜드 리뉴얼 후 5년 만이다.
휠라는 이번 5개년 계획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 비전을 확고히 다진다는 목표다. 우선 운동복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한다. 테니스, 수상 스포츠, 아웃도어 등 핵심 스포츠에서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하고 동계스포츠와 러닝, 축구 등 비핵심 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소비자 직접판매(D2C) 역량도 강화한다.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한 옴니 채널을 확대한다. 올가을에는 미국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세계 주요 거점 내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휠라 퓨추라 랩’ 등 최첨단 연구개발(R&D)센터 기능을 확대하고, 탄소 감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도 강화한다. 재무적 측면에서 중장기 목표와 주주환원 계획도 발표했다.
2026년까지 연결기준 매출 4조4000억원(영업이익률 15~16%)을 달성하고 6000억원가량은 5년간 주주환원을 위해 사용할 방침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