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가치와 즐거움 실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3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특히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제품 경쟁력, 소비자만족활동 등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했다. 차량나눔, 타이어나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현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동성'을 반영한 사회복지기관 대상 차량나눔 사업, 타이어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청년층의 주거 불안정 해소를 위한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 글로벌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시작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활약한다. 이번 대회에서 모든 차가 한국타이어를 장착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알릴 예정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2021년 9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약 1만2,000여 명이 참여해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FMK, 마세라티 3월 특별 프로모션 진행
▶ 캐딜락코리아, 'CT5-V 블랙윙' 국내 출시
▶ 글로벌 자동차 업계, 러시아 제품 공급 줄인다
▶ 캐딜락코리아, 'CT5-V 블랙윙' 국내 출시
▶ 글로벌 자동차 업계, 러시아 제품 공급 줄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