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인테리어 관련 데이터 정보제공 ▲가상공간 콘텐츠 및 기능 개발 ▲아파트멘터리의 2/3D 디지털 에셋의 NFT 전환 ▲NFT가 적용된 2/3D 디지털 에셋이 적용된 ‘디자인 템플릿’ 판매를 위한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티라움은 작년 아파트멘터리의 키친 라인업인 FIT, TAN 등의 구조와 마감재 변경을 3D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키친 특화 3D 시뮬레이션’을 제작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아파트멘터리 2/3D 디지털 에셋을 생산했다. 이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로 확장을 위해 NFT가 적용된 아파트멘터리의 2/3D 디지털 에셋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템플릿을 적용하여 판매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파트멘터리 김준영 공동대표는 “인테리어도 비대면으로 누릴 수 있는 기술 기반 콘텐츠가 필요한 시대다. 이번 티라움과의 MOU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보다 고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티라움 조원진 대표는 “메타버스 시대에 가상공간을 현실로 연결하기 위해선 기업들과의 협업이 절실히 필요하며, 아파트멘터리의 2/3D 디지털 에셋과 템플릿 개발은 기존 실감형 콘텐츠에서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티라움은 실내 공간산업의 가상공간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B2C와 함께하는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의 메타버스 ‘꾸보’를 개발 중이다.
그리고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김기사랩과 더존홀딩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IBK 창공 프로그램과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