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정재 2위 김혜수 3위 정호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9일부터 3월 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919만7858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29만5510개와 비교해보면 39.19% 상승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5757, 미디어지수 258만6176, 소통지수 197만675, 커뮤니티지수 330만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만2919로 분석됐다.
2위 김혜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만9346, 미디어지수 175만6623, 소통지수 206만4882, 커뮤니티지수 199만5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만6693으로 나타났다.
3위 정호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5548, 미디어지수 226만2674, 소통지수 175만9243, 커뮤니티지수 271만4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만1884로 집계됐다.
4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만8972, 미디어지수 194만3444, 소통지수 180만3883, 커뮤니티지수 181만81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2만4437로 나왔다.
5위 박서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114 미디어지수 306만7576, 소통지수 144만3719, 커뮤니티지수 153만3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만4863으로 분석됐다.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축하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징어게임, 남우주연상, 광고모델’이 높게 분석됐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