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는 11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하고 2026년까지 연매출 12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금호석화의 매출은 창사 이후 최대인 8조4618억원을 기록했다. 5년 안에 매출을 40% 이상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금호석화는 2026년까지 3조5000억~4조5000억원을 투자해 △주력 사업 강화 △신성장동력 확보 △탄소 감축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핵심 사업인 NB라텍스를 포함한 합성고무 사업은 현재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집중한다. 친환경 자동차와 바이오·친환경 소재 영역에선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1조원 이상의 신규 매출을 확보하기로 했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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