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위클리(Weeekly)가 음반 초동판매량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발표한 싱글 1집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의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8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했다.
앞서 위클리는 싱글 1집 발매 첫 날 일간 판매량 1위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발매 2일 만에 전작 'Play Game : Holiday'의 초동 판매량인 3만 1천 장을 돌파, 기록을 5일이나 앞당겨 화제를 모았다. 가파른 성장세만큼 최종 초동 수치 역시 기대를 모았던 바, 전작 초동 판매 기록의 약 2.6배에 달하는 판매량으로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이후 매 앨범 자체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는 위클리는 이번 신보까지 ‘5연속’ 초동판매량 경신이라는 압도적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싱글 1집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보인 데 이어, 6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1억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이번 ‘Ven para’ 역시 빠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며 위클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짐작케 하고 있다.
위클리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K-하이틴'돌 위클리의 180도 확 달라진 '파격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신보다.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를 포함 총 3개 신곡이 수록된 앨범은 위클리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 에너지는 그대로 유지하되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내며 솔직하고 당당한 MZ세대만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한편,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컴백 첫 주 음악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위클리는 이후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넘나들며 싱글 1집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사진제공: IST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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