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파격, 성공적’ 위클리, ‘Play Game : AWAKE’ 음반 자체 최고 초동기록…‘5연속’ 초동 경신

입력 2022-03-14 16:17  

[연예팀] 위클리(Weeekly)가 음반 초동판매량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발표한 싱글 1집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의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8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했다.

앞서 위클리는 싱글 1집 발매 첫 날 일간 판매량 1위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발매 2일 만에 전작 'Play Game : Holiday'의 초동 판매량인 3만 1천 장을 돌파, 기록을 5일이나 앞당겨 화제를 모았다. 가파른 성장세만큼 최종 초동 수치 역시 기대를 모았던 바, 전작 초동 판매 기록의 약 2.6배에 달하는 판매량으로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이후 매 앨범 자체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는 위클리는 이번 신보까지 ‘5연속’ 초동판매량 경신이라는 압도적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싱글 1집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보인 데 이어, 6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1억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이번 ‘Ven para’ 역시 빠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며 위클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짐작케 하고 있다.

위클리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K-하이틴'돌 위클리의 180도 확 달라진 '파격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신보다.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를 포함 총 3개 신곡이 수록된 앨범은 위클리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 에너지는 그대로 유지하되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내며 솔직하고 당당한 MZ세대만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한편,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컴백 첫 주 음악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위클리는 이후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넘나들며 싱글 1집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사진제공: IST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