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5.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2.4%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6.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네오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2년 본격 상승 사이클 - 상상인증권, 중장기 주가 상승(유지)
03월 17일 상상인증권의 김장열 애널리스트는 네오셈에 대해 "반도체 후공정 테스터 장비 공급업체. 모멘텀 1은 최대 메모리 업체 S사향 5세대 SSD 테스터가 최종적으로 양산장비 채택으로 연결 여부. 성공하면 향후 연간 300억 규모의 새로운 TAM이 열리는 것이기 때문. 5세대 SSD테스터 시장이 본격 열리면 3년 정도는 최대 성장동력이 될 것. 모멘텀 2는 21년 4분기부터의 4세대 SSD 테스터 수주 재개로 시작된 모멘텀이 22년 2분기 인텔의 Sapphire Rapids 출시로 5세대 SSD 테스터 시장 개화되는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중장기 주가 상승(유지)', 목표주가 '4,29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