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판매한 브랜드 ‘피어오브갓 에센셜’ 브랜드 상품이 최종 가품으로 결론났다.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무신사 부띠크’를 통해 명품을 팔고 있어 이번 가품 판정으로 사업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크림이 제조사인 ‘피어오브갓’에 무신사가 판매한 ‘피어오브갓 에센셜’ 제품에 대해 문의한 결과 가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결론났다고 1일 밝혔다. 크림은 이날 공지사항에서 “피어오브갓 본사는 크림의 요청에 응해 검토를 진행했다”며 “당사가 가품으로 판정한 상품이 명백한 가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결론내렸다”고 말했다.
크림은 지난달 25일 해당 제품을 제조사인 ‘피어오브갓’ 본사에 검증을 정식으로 요청했는데 그 결과 가품으로 판정됐다. 크림 측은 “브랜드 본사 생산총괄 부사장 제프 라자로(Jeff Lazaro)의 검토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라벨 및 봉제방식, 로고 등에서 정품과 다르다고 설명했다”며 “이는 크림이 공개했던 검품 기준과 동일하다”고 말했다. 이어 “가품 거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했다.
네이버 크림과 무신사의 가품 논쟁은 지난 1월 시작됐다. 크림이 무신사가 수입·판매한 고가 티셔츠를 크림 측이 ‘가짜’라고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한 이후 두 회사 간 갈등의 골이 깊어졌다. 무신사 측은 해당 제품은 글로벌 공식 유통사를 통해 들여온 만큼 진품이라고 주장했다. 당시 무신사 측은 “글로벌 공식 유통사를 통해 정품 확인을 진행했다”며 “보유한 전체 물량까지 포함한 브랜드 제품을 한국명품감정원에 의뢰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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