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진화하고 있다. 갈수록 높아진 아파트 청약시장 진입장벽에 1~2인 가구,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이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보이자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로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 분석이다.
15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이 청약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작년 말 분양된 ‘힐스테이트 천안 아산역 듀클래스’는 오피스텔에선 보기 드물게 3개 층 규모로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카페,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당시 평균 242.7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커뮤니티 시설이 주거용 오피스텔 청약시장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자 신규 분양에 나선 업체들도 관련 시설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서울 구의동에서 전용면적 45㎡ 154실을 공급할 예정인 ‘아끌레르 광진’은 옥상에 루프톱 인피니티 풀(사진)과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는 라운지가 들어선다. DL이앤씨가 다음달 인천 중구 항동7가에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도 실내 스크린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개인 오피스 등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2㎡ 592실로 짓는다.
효성중공업이 서초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전용 58~63㎡ 266실)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용공간 펫 그라운드와 홈파티를 위한 공동 다이닝, 개별 업무가 가능한 비즈니스센터 등을 갖췄다. 서초동에서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르 니드’(전용 42~130㎡ 156실)는 실내농구장과 러닝트랙, 빌리어드라운지 등을 적용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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