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 디자이너 등 대상 신소재·공정 기술 소개

입력 2022-04-15 15:40   수정 2022-04-15 15:50

인탑스는 경기 안양 본사에서 CMF 전문 라이브러리인 '히다랩'의 오프라인 투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CMF는 디자이너가 제품을 만들 때 중요하게 여기는 색채(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 등 세 가지 요소를 뜻한다. '히다'는 '흰 바탕위에 색다른 디자인과 다양한 소재 공법을 적용해 다채로운 변화를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탑스는 2020년 10월 CMF 라이브러리인 히다랩의 온라인 사이트 및 오프라인 전시관을 구축한 후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소재 및 공정 기술을 제안하고 있다. 일부 소재 및 기술은 실제 양산에 적용하기 시작하는 등 상용화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인탑스 관계자는 "오랜 제조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와 공정 기술의 선택에서부터 시제품 제작, 양산 솔루션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오프라인 투어는 디자인 업계 종사자와 유관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필(必) 환경 시대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된 투어에서 인탑스는 디자이너 등 참석자들에게 최근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친환경 소재 및 관련 공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스마트폰과 전자기기, 자동차, 로봇, 메디컬, 뷰티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는 우드, 가죽, 카본, 스톤, 자개, 필름 등 CMF 기술을 실제 보고 만져보는 등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인탑스는 1981년 김재경 회장이 창업한 회사로 국내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 분야 1위 기업이다. 플라스틱 사출 성형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해 '제조업 플랫폼'을 앞세워 인공지능(AI), 전기자동차, 의료기기, 로봇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김 회장의 장남인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각종 아이디어를 부품·제품으로 현실화하는 데 필요한 소재·공정·생산 기술을 통합 제공하는 게 제조 플랫폼으로서 지향점”이라며 "새로운 영감을 제시함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브랜드 차별화가 가능한 특별한 디자인 제조가 가능하도록 역량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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