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2022 월드IT쇼' 참가

입력 2022-04-19 16:04   수정 2022-04-19 16:09

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작년에 이어 ‘2022 월드IT쇼(WIS)’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전시회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기획관’을 구성해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은 총 28개 기업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업계 관계자와 국내·외 바이어에게 혁신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육성 프로그램과 하반기 기업모집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기업으로는 세계 최대 전자쇼인 CES 2022에서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로 혁신상을 수상한 ‘비주얼캠프’를 비롯해 MWC 2022에서 ICT 시설물 잠금장치 관리시스템을 소개한 ‘플랫폼베이스’, 실시간 공장 설비 상태 모니터링 및 초기 결함 자동진단 솔루션을 개발한 ‘퓨처메인’, 차량 내 사람과 사물의 위치를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 기술을 보유한 ‘에이유’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 IBK창공 기업 중 트위니(ImpaCT-ech 대상 장관상)·돌봄드림, 다리소프트(WIS혁신상 장관상)·플랫폼베이스(WIS혁신상 최우수상)·프록시헬스케어(WIS혁신상 우수상) 총 5개사가 ‘월드IT쇼 2022’수상자로 선정됐다.

10개 기업만 초청하는 신제품·신기술 발표회 프로그램에는 비디오몬스터, 서울벤처스, 넷스트림, 두왓, 로봇트리 등 5개사가 참여해 혁신 제품·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2017년 서울 마포를 시작으로 서울 구로와 부산, 대전, 서울대캠프를 포함해 현재 전국 5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총 460개의 육성기업에 6134억원의 투·융자, 6071건의 멘토링과 투자설명회(IR) 등을 지원했다.

IBK창공은 2022년 하반기에 육성하는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5월 3일까지다. 지원신청과 자세한 공고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