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은행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이달 중순부터 하나원큐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 1회 콘텐츠로는 하나원큐 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하나원큐 앱에 단순 송금이나 입금 기능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점을 알릴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작년 7월부터 유튜브나 홈쇼핑 채널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와 롯데온 현대몰 등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방송을 내보냈다. 하나은행의 환전지갑과 ‘원더카’ 직거래, ‘아이부자 앱’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소비자들은 호응을 보냈다. 지난 2월 현대몰을 통해 ‘에너지 챌린지’를 소개하는 방송을 했을 때 신규 가입 건수는 방송 전보다 1만4855% 증가했다. 3월 NS몰에서 하나원큐의 환전지갑을 안내하는 방송을 했을 땐 하나원큐를 통해 환전을 완료한 건수가 방송 전 대비 403% 늘었다. 쌍방향 소통 구조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라이브 커머스가 인기를 끌자 하나은행은 향후 하나원큐 앱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월 2회 자체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격월에 1회 정도 외부 채널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한다는 구상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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