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국내 은행은 환전 및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한 환전 거래 시 환율우대 99%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미 달러화 10달러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한다. KB외화머니박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 및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환율이 낮을 때 미리 KB외화머니박스로 환전 후, 필요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명의 외화보통예금 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5월 말까지 올원뱅크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22 리부트!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 '내맘대로 외화BOX'로 환전하거나 외화선물보내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1명), 애플워치7(3명), NH포인트 1만점(100명)을 제공한다.
추가로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해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500달러 이상 주요 통화(USD, JPY, EUR)를 살 때 최대 95% 환율 우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오는 8월말까지 영업점을 방문해 환전거래를 하거나, 모바일뱅킹 앱 'i- ONE뱅크(개인)'에서 'ONE할 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다. 주요 통화를 미화 환산 기준 500달러 이상 비대면(i- ONE뱅크)으로 환전하면 95%, 영업점에서 환전 시 최대 85%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환전 거래 고객에게 2회에 걸쳐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환전금액이 많은 고객에게 마샬 킬번2 블루투스 스피커(20명) △환전횟수가 많은 고객에게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20명) △i-ONE뱅크 환전고객에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세트(10명)를 제공하고, 5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추가로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제휴를 통해 이벤트 대상 환전고객에게 S. Rewards 13만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면세점 멤버십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슈퍼프리미엄 플러스 등급) 해주는 등 해외여행객에게 필요한 파격적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국민은행은 6월 말까지 'KB-Easy해외송금서비스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로, KB스타뱅킹 앱 내 KB-EASY해외송금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EASY해외송금을 통한 미화 100달러 이상 전액 외화 환전 및 해외 송금 시 송금 횟수와 관계없이 미화(USD)에 대해 80% 환율 우대가 자동 적용된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미화 5000불 이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서비스다.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