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및 NFT 전략 총괄할 MSO랩 출범
-구매자 대상 MSO랩 커뮤니티 멤버십 제공
맥라렌이 10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하고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첫번째 대체불가토큰(이하NFT) '제네시스 컬렉션'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회사의 메타버스 전략은 맥라렌 비스포크 디비전 MSO, 맥라렌 디자인팀, 메타버스 인프라 플랫폼 기업이자 맥라렌의 메타버스 파트너인 인피니트월드까지 총괄하는 MSO 랩이 주도한다.
맥라렌 제네시스 컬렉션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인 '맥라렌 P1'과 트랙 전용 제품인 '맥라렌 P1 GTR'을 원형으로 제작됐다.
고유의 희소 가치는 제네시스 컬렉션에서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맥라렌 MSO랩은 P1이 최초로 공개됐던 2012년 파리모터쇼를 기념해 총 2,012개의 제네시스 컬렉션 NFT를 한정 판매한다.
이 중 14개 NFT는 예술, 패션, 암호화폐 분야의 전세계 유명 인사로 구성된 MSO랩 명예 회원에게 사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998개 NFT는 인피니티월드가 지원하는 맥라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한다.
전체 컬렉션 NFT는 총 5가지 구성이다. 각 구성별로 페인트 및 핀스트라이프, MSO 리버리 외에 P1과 P1 GTR 등 제품으로도 구분된다. 각 NFT는 100% 랜덤 방식으로 추첨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0.5ETH(이더리움)으로 책정됐다.
제네시스 컬렉션 공개 및 판매는 영국 현지시간으로 5월11일 오후 2시(한국 시간 오후 10시)부터 맥라렌 소유주 및 특별 초청 회원들에게 먼저 공개된다. 각 구매자는 고유 정보를 특징으로 하는 1:1 애니메이션 및 맥라렌 P1, P1 GTR의 전면 렌더링과 후면 렌더링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추가 제공받은 렌더링은 재판매 시 양도할 수 없다.
모든 구매자는 MSO랩 커뮤니티 멤버십 역시 제공받는다. MSO랩 커뮤니티 멤버십은 회원 전용 채널 이용, 독점 구매 상품에 대한 자격 외 디지털화 된 맥라렌 디자인 팀의 스케치, 맥라렌 테크놀러지 센터 가상 투어, 맥라렌 오토모티브 이벤트 등에 참석할 수 있다.
가렛 던스모어 맥라렌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제네시스 컬렉션은 맥라렌 소비자와 팬에게 물리적 제약없이 가능성과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서 가치와 경험의 경계를 메타버스 세계를 통해 크게 확장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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