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NPD그룹은 지난 4월 비디오게임 산업 전반의 매출이 43억3700만달러(약 5조57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47억2900만달러(약 6조700억원) 대비 8% 줄었다. 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줄어든 것에 비해선 감소폭이 작았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이후 6개월 연속 감소하고 있다.
부문별로는 콘텐츠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10% 줄어든 38억4400만달러(약 4조9400억원) 매출을 내는 데 그쳤다. 두 달간 비디오게임 매출 1위 자리를 지킨 반다이남코의 ‘엘든링’은 워너브러더스 인터랙티브의 스타워즈 시리즈에 그 자리를 내줬다. 다만 기기 매출은 16% 증가하며 매출 3억4300만달러(약 4400억원)를 기록했다. 맷 피스카텔라 NPD그룹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 유행 완화로 소비자들이 더 많은 여가 선택지를 갖게 됐다”며 “물가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경기 부양책까지 끝나면서 게임 시장이 냉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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