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2021년도 활동 내용을 정리한 ‘2021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단 소개를 비롯해 2021년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한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과 사업성, 사업비 지출현황, 재무상태표 및 운영성과표 등을 포함했다.
지난해 설립 10주년을 맞은 이 재단은 주요 사업의 10년 성과와 사회적 임팩트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결과 등도 요약해 담았다. 작년 11월 개관한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브랜드 정체성과 개관 후 현재까지의 주요 지표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가정신 레츠고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마루180/마루36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비영리스타트업 △아산상회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아산 프론티어 네트워크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창업생태계 활성화 연구 △창업생태계 파트너십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등 13개 프로그램의 2021년 세부 성과를 수록했다.
한편, 투명경영 파트에서는 사업비 지출현황은 물론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 등을 수록해 공익법인으로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2021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3개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연차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2021년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활동이 ‘아산다운 것’이었는지 되돌아보고, ‘아산의 다음’이 어떤 모습이어야 할 지 고민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기업가정신의 원동력이 끊임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는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khm@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