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케이뱅크는 1만좌 한정 우대금리 연 2% 이벤트(1년 연 4.6%, 2년 연 4.7%, 3년 연 5%)를 실시했다. 누구나 가입만 하면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이틀 만에 10배 넘는 고객이 몰려 2일 자정까지 10만4229좌를 기록했다.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는 슬로건을 앞세웠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은 메시지에 케이뱅크를 통해 고객들이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함축했다. 케이뱅크의 브랜드 슬로건인 'make money'와도 콘셉트와 의미를 일치시켰다.
자동 목돈 모으기 상품인 '챌린지박스'의 금리 최고 연 3%로 인상한다. 기존 연 2.6% 금리를 최고 연3%로 0.4%포인트 올렸다. 기본금리 연 1.5%에 목표일까지 모으기를 성공하면 우대금리 연 1.5%가 적용돼 연 3%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코드K 정기예금'의 금리를 3년 기준 연 3.50%, 1년 기준 연 3%로 인상해 인기를 끌고 있다. 복잡한 우대 조건 없이 가입만 하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을 위한 혜택도 있다. 100% 비대면 상품으로 10분 이내에 휴대폰으로 한도 확인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인 '사장님 대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신규로 사장님 대출을 받는 고객 모두에게 한달 이자 100% 캐시백을 제공한다.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 날 냈던 이자금이 그대로 입금된다. KT의 소상공인 간편 매출관리 앱인 'KT 세모가게'도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정기 예금상품을 내놨던 케이뱅크가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적금 상품도 내놓으면서 부자가 되고 싶은 고객들의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부자가 되는 습관과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부자 될 권리를 지지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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