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가 이달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 B-1블록에서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2층~최고 25층, 9개동 654가구(전용면적 84㎡)으로 이뤄진다.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만 강조한 복합형 구조를 적용하고 남서향 위주로 배치된다. 내부는 4베이(방 3칸고 거실 전면향 배치) 구조로 설계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꾸미 헬로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천안시 부성도시개발지구는 서북구 부성동에 대지 50만856㎡에 약 5000명이 수용 가능한 2491가구가 들어서게 된다. 인근 성성지구와 합하면 약 1만600가구와 수요인구 약 2만6300명의 대규모 택지지구로 탈바꿈하게 된다.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됐다.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 예정(2024년 3월)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 신설이 최근 확정됐다.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고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도 2026년에 개통 예정이다.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 천안아산역, SRT 오송역이 가깝다.
이 단지는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설과 단국대부속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쉽다. 두정동과 천안터미널 등 기존 상권도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부성지구 내 부대초와 부성중 등 교육시설이 근접해 있다. 인근에 공주대 천안캠퍼스·단국대·상명대·호서대·백석대 등이 있다.북일고·북일여고·업성고·신당고 등의 고등학교도 통학 거리에 있다.
사업지 인근에 천안 제5산업단지 및 수신일반산업단지 등 개발이 확정됐다. 북부 BIT 일반산업단지 등 천안시에는 총 13개 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 천안 서북권역 일대로 천안 테크노파크 산업단지, 북부 BIT 산업단지,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