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광운대 캠퍼스타운에서는 ‘소자본으로 꿈꾸는 화장품 창업’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2022 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창업세미나는 지역 내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창업문화를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오는 20일부터 7월 5일까지 서울 노원구 광운로 15길 51 연촌재 SNK-클리닉센터Ⅰ B1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2022 창업세미나는 ‘소자본으로 꿈꾸는 화장품 창업’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두 가지 교육을 진행한다. 분아별 5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1회당 3시간 강의로 이뤄진다.
‘소자본으로 꿈꾸는 화장품 창업’ 세미나는 유튜버 화장품만드는여자 혜진 물들임 코스메틱 김혜진 대표가 진행한다. 화장품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기억해야 할 기본 요소, 화장품 개발 과정, 판매, 마케팅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세미나는 유튜버 단아쌤tv W2A 김경은 대표가 진행한다. 이커머스 트렌드와 언택트시장의 창업 트렌드,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쿠팡과 스마트스토어 사례 등을 강의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가 및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7일까지 포스터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구글 폼 작성 후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및 온라인 판매 전략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라면서 “창업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2022 창업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