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성건설이 마곡권역 일대에 선보이는 '더 트루엘 마곡 HQ'가 4일과 5일 양일간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의 청약을 순조롭게 마치고, 7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계약은 발산역 인근에 있는 분양홍보관에서 체결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공동주택은 전용 36~48㎡, 총 148세대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식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하이엔드 상품으로 꾸며지며,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도심조망, 남향 배치·테라스(일부) 조성으로 쾌적함을 강조했으며, 세대 내부는 현관 공기청정 시스템, 에어드레서, 중문과 '현관 클린존', 침실, 욕실, 드레스룸을 연결하는 순환구조 등이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GDR), 가족극장, 카페라운지, 키즈놀이터, 파티룸, 공유오피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그늘광장, 비밀정원 등의 조경시설도 갖춰있다.
단지는 주거시설 전문 서비스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과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주거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리무진서비스, 하우스키핑서비스, 케이터링 서비스 등의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세탁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렌탈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등의 리빙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편의시스템, 에코시스템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편의시스템으로는 Smart Home System을 도입한다. 삼성 IoT 플랫폼 Smart Things로 홈네트워크, IoT기기, 가전제품을 모두 연동할 수 있다.
에코시스템으로는 Clean Air System을 적용할 예정이며, 태양광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스템, 에너지 관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5호선 송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이대서울병원, 서울식물원,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마트 등 문화 및 쇼핑시설이 있다.
더 트루엘 마곡 HQ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