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대면과 비대면 채널의 장점을 접목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소외계층의 금융 편의를 위해 디지털 화상상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예금신규 및 해지, 여신, 외환업무와 전자금융, 카드, 펀드 및 신탁 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객행동분석과 상담분석시스템을 도입하고 지식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미래형 컨택 센터’ 구축도 준비중이다.
BNK부산은행은 금융소외 계층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은행권 중 처음으로 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를 도입해 고령층 고객이 많은 점포에 배치했다. 시니어 등 디지털금융 소외 고객의 금융 업무를 지원하며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고령의 금융소비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점포 내 마련하고,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서비스의 일환으로 소형 이동점포도 운영한다. 부산 지역의 어르신 9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을 실시해 시니어층의 금융 이해력 향상과 보이스 피싱 예방을 돕기도 했다.
BNK부산은행은 20~30대 직원 30명으로 구성된 은행장 직속의 ‘디지털전환(DX)’ 리더 1기를 출범했다.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및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최근 5년간 당기순이익의 13.9%를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환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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