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투엔드 플랫폼 선보일 것
유니티가 비즈니스 플랫폼인 '아이언소스'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언소스는 유니티가 100%의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로 편입됐다. 아이언소스의 보통주는 0.1089의 유니티 보통주로 교환된다. 거래가 완료되면 현재 유니티 주주는 합병된 회사의 약 73.5%를 아이언소스의 주주들은 약 26.5%를 소유하게 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유니티는 업계 최초로 엔드투엔드(end-to-end) 플랫폼 제작이 가능해졌다. 크리에이터의 성공적인 라이브 게임 및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과 실행, 관리, 성장, 수익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으로 가능해질 엔드투엔드 플랫폼은 모든 규모의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티는 아이언소스와 함께 라이브 게임과 실시간 3D 앱 및 서비스를 제작하고 성장시키는 방식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성장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는 콘텐츠 제작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더 많은 콘텐츠와 앱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존 리키텔로 유니티 CEO는 "완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비전에 한 걸음 가까워졌다"며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와 아이언소스의 유능한 인재들이 유니티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본 계약 체결은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주주들에게도 큰 이익을 제공한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2024년 말에는 조정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가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 유니티 이사회는 거래가 완료되는 즉시 25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하고 해당 거래로 인한 지분 희석을 방지할 예정이다.
루이스 비소소 유니티 최고재무책임자는 "플랫폼 차원을 넘어서 아이언소스와의 합병으로 유니티가 높은 수익성을 내고 현금 흐름이 양호한 회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3년 내로 연간 EBITDA 추정치가 3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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