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물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스윔웨어 인기

입력 2022-07-22 09:14   수정 2022-07-22 09:15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 기능의 스윔웨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22일 발표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스윔웨어에 일상복을 매치한 비치룩이 유행하면서, 물놀이뿐만 아니라 실내운동과 평상복으로도 착용 가능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젝시믹스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을 추가한 워터레깅스와 브라탑, 쇼츠, 원피스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블랙라벨은 수영복 특유의 광택을 없애고 일반 레깅스와 같은 매트한 질감으로 제작돼 일상에서도 부담없이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땀과 물을 빠르게 건조하는 흡한속건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해, 활용도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스윔웨어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전체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제품의 올해 2분기 판매량(4월 1일~6월 30일)은 전년동기대비 98.1% 올랐다.

특히 하이브리드 제품은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6월부터 성장세가 두드러져, 인기 카테고리인 브라탑과 레깅스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248.4%, 148.3%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판매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휴가 준비기간이 맞물리면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는 네크라인이나 어깨 끈을 넓히는 등 노출을 최소화해 ‘호캉스룩’에도 걸맞은 제품으로 실용성을 높였다.”며 “체형보정은 물론,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젝시믹스만의 스윔웨어로 고객들이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젝시믹스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스윔웨어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호주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누사(Noosa) 해변을 배경으로, 화려한 색감과 고급스러운 텍스처가 강조된 블랙라벨 컬렉션과 함께한 모델들의 모습을 담았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