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내일을 키워 가는 집'이 방영되기 시작한 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앞으로 미래가 될 아이들을 위한 아파트 내 유일한 공간인 놀이터를 소재했다. 여름날 놀이터의 한순간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구성해 인위적인 연출은 배제하고, 소리와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ASMR 기법을 사용해 제작됐다. 익숙한 일상의 풍경이지만 광고에서는 보기 드문 낯선 화면을 아이들의 재잘거림과 웃음소리로 채워 몰입도를 높였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스위첸 '모험 놀이터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어른들의 기준에서 조형미를 앞세워 조경의 일환으로 만드는 놀이터 대신, 놀이터의 의사 결정권을 아이들에게 돌려주어 아이 눈높이에서 설계됐다. 동화 같은 스토리를 모티브로 제작하는 등 감성적인 측면을 고려했고, 안전한 기준 내에서 보다 흥미롭고 속도감 있는 놀이 요소들을 배치해 놀이를 통해 도전과 용기를 배울 수 있다.
시청자들 반응도 좋다. '가장 아이들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서의 놀이터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광고 같다', '스위첸이 추구하는 가치를 일관성 있게 보여줘서 좋은 것 같다. 노키즈존이 당연한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도 좋다', '아동 친화적이지 못한 요즘 사회에서 스위첸이 지향하는 가치를 깔끔하게 잘 보여주는 광고 같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아이들이 뛰노는 웃음소리가 우리의 미래가 자라는 소리이기 때문에, 놀이터에서 들리는 아이들 소리가 더욱 커지기를 바라며 기획했던 스위첸 캠페인의 진심이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했다.
KCC건설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광고 속에 녹여내 소비자들이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집을 지키는 집, 등대 프로젝트' 캠페인에서 아파트 노후 경비실의 환경 개선을 실제로 진행해 스위첸의 철학과 강한 실행력에 호평받았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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