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는 MZ 세대 사이에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 유형 분류 검사법인 MBTI를 주제로 ‘MBTI 카드형 골드 6종’(사진)을 19일 출시했다.
조폐공사는 MBTI를 주제로 한 카드형 골드가 젊은 세대 소통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 중 6가지 유형(INFP, ENFP, ESFJ, INTP, ENTP, ESFP)의 카드형 골드를 선 출시했다.
조폐공사가 이번에 출시한 6개 유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에 주로 많이 분포된 유형이다.
‘MBTI 카드형 골드’는 공사 최초로 0.5g(6x8mm)의 초소형 순금(Au 999.9)을 적용했다.
앞면에는 MBTI 글자를, 뒷면에는 공사 제품임을 인증하는 홀마크를 각각 새겼다.
‘MBTI 카드형 골드’는 조폐공사 쇼핑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대H몰, 더현대닷컴, GS샵, 롯데온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판매 상황을 봐서 나머지 10개 유형의 카드형 골드도 추가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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