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신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을 19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영웅문S#은 키움증권의 MTS '영웅문S' 차세대 버전이다. 계좌개설부터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거래와 인공지능(AI) 자산관리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하나의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론 △통합관심종목 △글로벌전광판 △실시간조건검색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수준의 차트 △다크모드스킨 등이 있다.
'통합관심종목'을 통해 국내외 관심종목을 통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 시세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전광판'은 글로벌 정보 확인을 위해 여러 사이트를 찾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뒀다. 사용자가 작성한 조건에 맞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포착하는 '실시간조건검색'과 'HTS 수준으로 강력해진 차트'는 최적의 투자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종목차트는 HTS(영웅문4, 영웅문G)에서 작성한 사용자지표를 영웅문S#으로 가져와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을 오가며 매매할 수 있도록 하겠단 취지다.
이 외에도 전 금융권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자산과 마이종목메모, 마이알림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