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새 남성복 브랜드 ‘시프트 지(G)’를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신규 남성복 브랜드를 선보인 건 1995년 ‘엠비오’ 이후 27년 만이다. 시프트 지는 ‘변화와 도약’을 의미하는 영어단어 시프트(shift)와 세대라는 뜻의 제너레이션(generation)을 합쳐, 자기 주도적 소비 성향을 지닌 3040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 브랜드의 제품은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를 충족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삼성물산은 2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초 더현대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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