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수영 등장에 '떠들썩'…SNS 떠오른 '핫플' 어디길래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입력 2022-08-31 23:59   수정 2023-02-27 02:55

지난 19일 이태원역 주변이 수지와 수영 등 유명 연예인들의 잇단 등장에 떠들썩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의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오프닝 행사가 열린 것이다. 9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임시매장)는 미디어 아트 전시장 같은 콘셉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니피끄 한방울이 만드는 변화라는 주제를 소리 빛 파동 등 3가지 테마로 구성, SNS에 방문 인증샷이 올라오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가볼 만한 팝업 스토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 맞춤별 피부진단 및 스킨케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끌고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전시형 팝업스토어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 체험’이 기업들의 마케팅 화두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쇼핑이 제공할 수 없는 오프라인만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두는 곳이 늘고 있다. 10여년 전 등장할 때만 해도 백화점 미입점 브랜드들을 소개, 판매하던 팝업 스토어가 이제는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거품멍展’을 진행하고 있다. 작은 지하 공간을 대형 거품로 채웠다. 이곳에선 거품을 직접 만지고 만들어 볼 수 있다. 주기적으로 거품 폭포도 쏟아진다. 또한 바디케어 제품 향을 온몸으로 즐기는 ‘향사우나’ 공간도 한 켠에 마련돼 있다. 이 공간은 지난 4월 리뉴얼한 출시한 오리지널컬렉션 제품으로 꾸렸다. 이 팝업 스토어는 9월 11일까지 연다.

아파트의 팝업스토어격인 모델하우스를 갤러리처럼 꾸민 곳도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드파인’을 소개하는 드파인 팝업갤러리를 성수동에 열었다. 풍성한 조경과 미디어 아트가 어우러진 실내는 SK에코플랜트만의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보여준다. 또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구성한 아파트 내부 구조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북큐레이션, 티 오마카세 등 방문객들을위한 이색 서비스도 마련돼있다. 이곳은 9월 25일까지 운영한다.

3곳 모두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후 방문 가능하다.

이미영 기자 lmy8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