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NBCI' 11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

입력 2022-09-05 09:02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인정

 롯데렌탈이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에서 롯데렌터카가 11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렌터카는 2022년도 국내 3대 브랜드 가치 조사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모두에서 렌터카 부문 1위로 인정받았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KPC) 주관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이다. NBCI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및 관계 구축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롯데렌터카는 소비자 요구에 맞춘 장기 상품인 '마이 시리즈'와 편의성을 높인 24시간 비대면 대여·반납과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EV 퍼펙트 플랜'은 전기차 트렌드를 선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탈 최근영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 요구에 맞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메쉬코리아, 로봇배송 서비스 실증사업 시작
▶ 쏘카, 전기자전거 '일레클 3.0' 선봬
▶ [하이빔]자율주행으로 고통(?) 받는 테슬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