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2016년부터 작년까지 연 '녹색건축 교육만화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에 이은 것이다. 올해는 녹색건축물에 대한 실감과 흥미를 심어줄 수 있는 현장 체험 방식으로 변경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진행한다.
'녹색건축물 견학소감문 경진대회'는 녹색건축물 리스트 중 한 곳 이상을 골라 견학한 뒤 이메일(green-contest@reb.or.kr)로 참가신청서와 견학소감문을 응모할 수 있다.
견학 대상 녹색건축물 리스트는 전국 총 505곳의 건축물을 선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녹색건축 전문가, 독서교육 전문가, 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26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연말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포상, 우수상 5명과 장려상 20명에게는 한국부동산원장상 및 포상을 수여한다.
이부영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녹색건축 교육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해 현장 체험 방식으로 변경된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녹색건축물 견학 소감문 경진대회 외에도 유튜브를 통한 '탄소중립 챌린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도전! 에너지 챌린지'등 다양한 탄소중립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