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8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팜트리(PharmTree)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보습화장품)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팜트리는 제약회사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자연 유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이다. 팜트리 전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순한 원료로 제조되어 피부가 연약한 아기나 민감한 피부의 고객들도 사용 가능하다.
팜트리의 대표 상품인 데일리케어 로션, 크림은 보습 관련 7종 임상시험을 통과해 효능을 입증했다. 또한 아시아 독점 라이선싱한 T.V.E밀싹 추출물을 전 제품에 함유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팜트리 관계자는 “6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온 가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헤어의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모발이식)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포헤어의원은 33년의 역사와 독보적인 수술 노하우로 평균 생착률 97%에 달하는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는 모발이식 중점 의원이다. 오직 ‘비절개-슬릿’ 방식으로만 집도하며 삭발 없이 모낭만 채취하는 ‘무삭발 비절개법(C2G)’과 독자적 펀치 방식의 ‘부분삭발 비절개법(CIT)’을 개발했다.
특히 해당 의원은 고생착률을 위해 모낭 채취 후 1시간 내 이식을 원칙으로 ‘모낭채취-검수-이식’을 거의 동시에 진행, 모낭 손상을 최대한 방지하고 있고 숙련도 높은 전문 의료진과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통해 매우 정밀하게 호흡을 맞추고 있다.
포헤어의원 권오성 대표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모발이식이 점점 대중화되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모발이식수술 인구가 많아질수록 책임감을 갖고 환자들에게 더 좋은 수술법은 무엇이 있는지, 지속적인 연구에 집중해 환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는 포헤어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교육(원격평생교육)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브랜드로,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학, 아동학 전공의 2년제 전문학사학위,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의 온라인 학점은행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2012년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E-learning 전문기관 품질인증, 2013년 저작권 보호센터에서 콘텐츠 CLEAN SITE 선정, 2014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015년 한국HRD협회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한국HRD 교육분야’ 대상 수상, 그리고 2016년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인증과 2020년 개인정보보호협회에서 ‘OPA PRIVACY’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학점은행제 기반 다양한 전공의 학위취득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1대1 학습관리를 위한 전문 학습관리 담당자 제도 운영과 성적우수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영민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치킨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호치킨은 24시간 저온 숙성 국내산 닭과 전용 쌀 파우더, 전용유로 건강함을 더한 맛과 가성비를 핵심으로, 다양한 치킨 메뉴 및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토핑시스템 등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지난 2007년부터 지속 가능한 검증된 브랜드임을 증명해왔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지역에서 1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홀서비스 운영 및 테이크아웃, 그리고 배달 서비스까지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의 힘든 시기를 유연하게 대처해오고 있으며,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치킨 관계자는 “‘믿고 먹는 좋은 치킨, 호치킨’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더 좋은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노력한 결과 6년 연속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전했다.
가시안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방가전(가스차단기)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가시안은 안전용품, IOT 스마트홈 전문 브랜드이다. 이 중 가스차단기는 쉬운 설치 방법과 쉬운 사용 방법으로 주방의 가스 중간 밸브에 장착해 가스 불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잠가 건망증으로 인해 발생되는 화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가시안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증, 전자파 인증 등 여러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타이머 기능, 온도 감지 차단 기능, 연기 감지 차단 기능 (2.0모델 해당), 불완전 잠김 감지 차단 기능 등 여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안전한 가스 사용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스프레이형 소화기,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 약통, 타이머, 일산화탄소 감지기 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런칭 및 유통 중이다.
가시안 김도연 대표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제품 개발 및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남파출부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서비스(가사도우미)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강남파출부 한국가사헬퍼(이하 강남파출부)는 가정집 가사일만을 전문으로 하는 가사 도우미 중개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업체다. 2000년대 초반부터 전문적인 가사 도우미를 키워내는 데에 일조하며 가사 도우미의 전문화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도우미의 능률에 따라 일반, 퀸, 퀸프로 도우미로 등급을 나눠 구인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른 맞춤 도우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직을 원하는 신규 가사도우미의 경우 교육을 통해 보다 수월한 일자리 제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노동부에 고시된 최저임금 계산법에 따른 회원 가입비는 매월 76,577원 임에도 불구하고, 보다 경제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구인자 회비로는 연 10만원에, 가입기간 만기 후 연속해 재가입을 할 경우 연 9만원에 매주 1회~2회의 고정도우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직자의 경우 월 회비 5만원에 맞춤 일자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강남파출부의 김이순 대표는 “2018년 처음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을 때가 아직도 생생하다”라며 “믿고 이용해 주시는 만큼 변함없이 정직하고 경제적인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근육맨닷컴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보충제)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근육맨닷컴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며, USA 헬스용품 브랜드 ‘SCHIEK’ 정식 판매처이다. 건강식품 이외에도 헬스용품과,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으로 유명한 락앤락과 공동 개발한 ‘프로쉐이커’ 브랜드 제품들을 판매 중에 있다.
근육맨닷컴 단백질 보충제는 식약처에서 단백질 기능성을 인정받아 제트맥스WPH 외 6종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새롭게 리뉴얼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신뢰도 있는 제품으로 다가가고 있다. 또한 한층 더 높아진 제품 퀄리티에 비해 제품 가격 인상이 아닌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제품 개발 및 발전에 관해 편리함과 타협하지 않고 소홀히 하지 않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항상 소비자의 중심에서 단순히 제품이 아닌 ‘건강을 만드는 직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쾌한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자가면역질환)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명쾌한방 동편부부한의원 이주영 대표원장은 한의학박사 및 의학박사 학위를 기반으로 한·양방의 장점을 살려, 현대인의 식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면역 저하로 각종 증상들이 발생함에 있어 간, 담, 대장의 면역해독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명쾌한방 동편부부한의원 이주영 대표원장은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쌓은 노하우를 한의사 및 한의대생에게 전수하여 보다 더 많은 환자가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이이엔인스티튜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해외대학진학)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아이이엔인스티튜트(IEN Institute)는 2004년부터 글로벌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19년 이상 국제교육교류(TNE) 한길만 걸어온 국제공인 교육 전문기관으로, 졸업생들은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홍콩, 네덜란드,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우수한 해외대학교로 진학하고 있다.
IEN Institute에서 진행되는 국제공인 교육 과정은 해외교육기관에서 그대로 인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6~9개월의 학업을 마친 IEN 학생들은 각자가 선택한 다양한 전공의 해외대학교 학사, 석/박사 학위로 진학할 수 있다. 현재 의과대를 비롯해 다양한 해외 대학교의 약 4,000여개 전공 중에서 선택해 진학이 가능하다.
IEN Institute 김지영 원장은 “지난 19년간 IEN을 거친 학생들은 95% 이상의 진학율, 그 중 QS세계대학순위 100위 이내 대학 진학율 75%의 통계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명문대진학이 단기간에 쉽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IEN에서 배움의 시간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해 교육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기적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수험서출판)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기적은 종합 출판 미디어 기업 (주)영진닷컴의 수험서 전문 브랜드이다. 이기적 수험서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무료 동영상 강좌 제공, 이기적 스터디 카페를 통한 무료 자료 제공 및 과목별 전문가 1:1 피드백 진행, CBT(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 등 독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기적은 독자가 합격할 수 있을 때까지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유튜브 자격증 채널 분야 구독자 1위인 ‘이기적 영진닷컴’ 채널로 폭 넓고 양질의 무료 동영상 강의를 누구나 접근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이기적은 IT 분야 자격증 수험서뿐만 아니라 독자의 니즈를 맞춘 일반 실용, 특수/전문 분야의 자격증까지 시장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독학으로 컴퓨터활용능력, 빅데이터분석기사, 정보처리기사, 워드프로세서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기적 스터디 카페’를 통해 전문가 1:1 피드백과 0원 합격 자료 제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기적 관계자는 “이기적 브랜드가 독자가 직접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수험서 출판 분야에 5년 연속으로 선정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자격증 수험서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 나은 콘텐츠와 시장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리빙(주방욕실코팅)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나노플러스는 홈케어 전문 기업 (주)투에이치플러스의 주방욕실 친환경 코팅 전문 브랜드이다. 하청이나 외주 없이 상담부터 시공, 시공 후 사후관리까지 모두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인조대리석, 엔지니어드스톤, 욕실의 유리·도기에 시공하는 나노코팅 및 새 아파트 콘크리트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 차폐 코팅까지 공정에 특허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나노플러스 코팅은 미국 FDA, 독일 LFGB, 한국 KTC 등의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친환경·무독성 인증을 받은 약품을 기반으로 시공하고 있다.싱크대상판 코팅의 갈라짐, 벗겨짐의 하자 발생 시 평생 무상 A/S를 보장하며, 욕실 나노코팅은 5년간 A/S를 보장한다.
나노플러스 대표는 “5년 연속 수상에 깊이 감사드리며 상담부터 시공·사후관리까지 직영으로 진행하는 (주)투에이치플러스의 나노플러스의 차별화 된 시스템을 앞으로도 잘 유지해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NM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유산균)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GNM 자연의품격은 건강의 대중화를 목표로 출범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건강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건강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누구나 건강할 자격’ 슬로건에 맞춰 간편함과 스마트함을 갖춘 다채로운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총 180만건 이상의 온라인몰 누적 리뷰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유산균 부문의 대표 제품인 ‘10억 생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는 100억 CFU 투입, 10억 CFU를 보장하는 17종 생 유산균과 유익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까지 주원료로 든든하게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다. 1포당 5g의 넉넉한 용량에 상큼한 오렌지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섭취하기 좋다.
(주)지엔엠라이프 관계자는 “소비자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무척 중요하고 의미가 깊다”며, “소비자분들의 꾸준한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건강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인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깔끔대장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친환경브랜드(다용도세정제)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깔끔대장은 평소 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각종 세균들과 오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다용도 세정제 전문 브랜드이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삶을 깔끔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디어 상품들까지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인 ‘스노우뻥 하수구클리너’는 배수구의 각종 이물질 및 찌든 때와 악취를 손쉽게 제거해주며, 배수구뿐 아니라 주방, 차량 등 청소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어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깔끔대장 관계자는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꼭 필요한 제품만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닥터모락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두피케어)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닥터모락은 2019년 프랜차이즈를 설립해 다년간의 임상을 바탕으로 두피탈모 전문프로그램 19종과 40여개 전문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런칭 3년 4개월 만에 44호점 달성했다.
닥터모락은 최근 아로마 전문 프로그램 ‘이너발란스테라피’를 출시했다. 이너발란스테라피는 몸 내선순환과 릴렉싱,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며, 고객의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며 방문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듣고 있다.
닥터모락 김광자 대표이사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만큼 고객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최고의 서비스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램제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브랜드(태닝)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램제트는 주식회사 디오에스앤유니크의 프리미엄 태닝기 브랜드로, 디오에스앤유니크는 2022년 화장품 사업, 태닝기계, 태닝샵 사업부인 ‘유니크’와 다이어트기계, 뷰티머신, 화이트태닝 사업부인 ‘디오에스’를 ‘주식회사 디오에스앤유니크’로 통합했다.
또한 해당 업체는 높은 기술력으로 아시아인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태닝램프와 머신을 개발하는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태닝기 ‘램제트’는 14000와트의 강력한 출력으로 단 한 번의 태닝으로도 즉각적인 태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3단계로 자외선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UV 파워콘트롤시스템’과 슬라이드 자동문, 직관적 디자인으로 조작이 편리한 ‘터치콘트롤 패널’이 장착돼 있다.
주식회사 디오에스앤유니크 최순철 대표는 “당사의 핵심적인 역량은 어떤 기기를 만들어내는 기술이 아닌, 그 기술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 내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태닝머신 수입을 비롯해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