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중요성 강조하는 영상 메시지 전해
한국지엠이 GM의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주일 간 전사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GM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전 세계 모든 GM 사업장이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행사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번 캠페인 주간을 맞아 부평, 창원, 보령 등 전국 사업장의 안전 진단을 거친다. 구체적으로는 현장 안전 점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체험행사 등 사업장의 안전 확보를 위한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 글로벌 안전 주간을 맞아 GM 한국사업장의 최고위 리더십들은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웨인 오브라이언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과감하고 대담하게 목소리를 내고 있다"며 "우리는 항상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업무는 둘째로 두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주간 동안 GM 한국사업장에서는 GM의 '안전 문화'와 '차량 안전 기술'을 주제로 하는 사내 세미나와 포럼이 기간 중 총 4회 열린다. 이와 함께 사업장 내 안전 확보를 위한 실천 혹은 혁신적인 제안을 한 직원을 선정하는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 지게차 사각지대와 안전장구 체험, 사업장 내 고위험 지역 안전순찰 등 사내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GM 한국사업장에서는 임직원 스스로가 안전 실천에 대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회사 포털에 공유하는 '안전 셀피 챌린지'가 열린다. 또 도로교통 안전을 주제로 한 'GM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안전 퀴즈 이벤트 등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들도 함께 추진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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