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 우수 정비 기술 인력 육성
-글로벌 기술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현대차가 싱가포르 ITE(기술교육원) 현대차 싱가포르 판매 대리점 코모코와 함께 3자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ITE는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의 대학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싱가포르의 유일한 자동차 학과인 ITE 자동차 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2023년부터 '글로벌 기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년 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매년 최대 10명의 우수 학생은 한국에서 2개월의 교육과정 이수 후 싱가포르 현대차 코모코 대리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현대차 신기술 중심 자동차 이론 교육과 직영 서비스센터 현장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현업 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서비스 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이 추진된다.
업무 협약식은 현대차가 코모코 대리점 내부에 설립한 전기차( 전용 워크숍에서 진행됐 다. 협약식 이후 전기차 전용 워크숍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고전압 배터리 진단 및 수리 시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전기차 전용 워크숍은 BEV에 특화된 수리 및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1:1 전담 서비스 인력을 운영하며 디지털 프로세스를 도입해 비대면으로 24시간 무인 입/출고가 가능하다.
현대차는 전기차 워크숍을 단순히 수리를 위한 공간이 아닌,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라이프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오너는 수리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전기차 충전 구역 및 라운지, 카페테리아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싱가포르 내에서 미래 자동차 정비 기술 인력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현지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싱가포르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지원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볼보차, EX90 통해 새 안전 기술 선보일 것
▶ 파인디지털, '파인뷰 X3300' 예약 판매
▶ [시승]세대교체의 시작, 현대차 아이오닉6
▶ 파인디지털, '파인뷰 X3300' 예약 판매
▶ [시승]세대교체의 시작, 현대차 아이오닉6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