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째 맞이한 친환경 캠페인, 올해 2만4,371명 참가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런 2022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롱기스트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이다.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는 8월2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롱기스트런 전용 앱을 활용해 달리기와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언택트 런과 부산 수영강 APEC 나루공원 일대를 달리는 5㎞ 마라톤(미니 런) 등의 행사로 구성했다. 특히 지난 15일에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파이널 런의 이름으로 대규모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파이널 런은 총 3,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 코스를 달렸다. 올해 대회 참가자는 총 2만4,371명이며 이들이 달린 거리는 총 134만㎞다.
마라톤과 함께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슈팅게임, 보스·젝시믹스·동아오츠카 등 파트너사 이벤트, 롱기스트런을 패러디한 숏티스트런 체험존, 럭키드로우 및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현대차는 올해 롱기스트런 참여자들이 달린 거리를 환산한 금액과 파이널런 참가비 전액을 합해 자동차 연구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불용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한 벤치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서울식물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새 벤치는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와 현대건설이 함께 제작하며 현대건설이 국내 공동주택 건설사 최초로 3D 프린터를 통해 제작한 옥외형 벤치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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