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엠디, 론칭 5주년 만족도 조사…의사 91% '만족'

입력 2022-10-19 16:49   수정 2022-10-19 16:50



의사 전용 지식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대표 이영도)가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서비스 만족도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의사 회원 91%가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엠디는 지난 5일 의사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및 이용 전반에 따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서비스 론칭 5주년을 맞아 고객 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진행됐으며, 직역별로 설문 참여 비중을 보면 봉직의 765명(76.5%), 개원의 211명(21.1%) 등이며, 진료과목별로 구분하면 내과가 326명(32.6%), 가정의학과 229명(22.9%), 일반의 123명(12.3%), 정신건강의학과 48명(4.8%) 등의 순이었다.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묻는 문항에서 ‘매우 만족’이 44.6%, ‘만족’이 46.7%로 전체 회원 중 91.3%가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서비스 만족도 평균 점수는 4.49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실제 서비스가 진료에 도움이 되는지를 질문에서는 98.8% 회원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으며, 이는 지난해(95%)에 비해 3.8% 증가한 수치다.

가장 만족하는 서비스(복수 응답 가능)에 대한 문항에는 실명 기반의 의사 회원 간 의료 지식 및 정보를 교환하는 ‘Q&A’가 24%로 가장 높았고, 제약사와 의사가 만드는 온라인 라이브 강의인 ‘웹 세미나’(15.2%), 의사들의 관심사 높은 콘텐츠를 공유하는 ‘포스팅’(13.7%), 의학, 상식 등 의사 회원이 매일 참여하는 ‘오늘의 퀴즈’(10.5%) 등 순이었다. 진료·처방, 법률, 세무, 노무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Q&A는 실명으로 운영되는 만큼 답변에 대한 높은 신뢰도(전체 회원 중 87.4%)를 보였고, 일반형(서술형)·설문형(객관형) 등 질문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가장 만족하는 신규 서비스를 묻는 문항(복수 응답 가능)에서 27.7%가 해외 의학 연구 논문 리뷰를 꼽았고, 초빙공고 업데이트(21.1%), 설문형 Q&A(17.1%) 등의 순이었다.

한편, ㈜인터엠디컴퍼니가 2017년부터 운영해온 ‘인터엠디(InterMD)’는 실명제로 운영되며, 론칭 5년 만에 국내 의사의 약 40%인 4만 명이 가입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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