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5.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6.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83.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4.5%, 58.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42.3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포스코케미칼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누가 만드냐'가 중요해진 시대 - KB증권, BUY(유지)
10월 25일 KB증권의 이창민 애널리스트는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3Q 실적 컨센서스 큰 폭 상회, 양/음극재 실적 호조. GM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북미 현지 투자가 계속해서 확대됨에 따라 IRA로 인한 수혜가 가장 클 기업으로 전망. 특히 양극재뿐만 아니라 음극재도 실적 부진 흐름에서 벗어나고 있는 부분이 고무적. IRA로 인해 중국산 음극재가 배제될 경우 전방 업체들의 선택 가능한 옵션이 제한되기 때문에 바게닝 파워가 강화되고 있으며, 이는 판가 상승 및 고객군 다변화로 이어지고 있음. 이외에도 양극재 고객사 추가 확보 기대감이 존재해 긍정적인 모멘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6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