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경우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매출 1970억원에 그쳤다. PC온라인 게임은 전 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26% 줄어든 133억원의 매출을 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로는 13% 감소했지만 지난해 3분기보다는 156% 증가한 966억원을 올렸다.
회사 측은 “3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우마무스메’ 등 게임 매출을 기반으로 기존 타이틀 하향 안정화 효과와 비게임 부문의 전 분기 역기저효과가 전체 매출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4분기부터 ‘오딘’의 대형 전투 콘텐츠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우마무스메’ 인기 캐릭터 업데이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을 유입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되는 다양한 장르 신작들도 본격 출시한다.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부터 △수집형 RPG(롤플레잉게임) ‘에버소울’ △대형 MMORPG ‘아키에이지 워’ 및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보라배틀’ 등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오딘’의 글로벌 지역(일본·북미) 서비스에도 힘 쏟는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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