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GM)는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임원(CMO)에 정정윤 국내영업본부장(전무)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GM은 최근 데보라 월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를 GM의 수석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며 GM의 시니어 리더십 팀에 합류시키는 등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GM 한국사업을 이끌고 있는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GM은 국내 시장의 멀티 브랜드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선임하게 됐다"고 말했다.
GM은 이번 인사로 국내에 도입된 GM의 캐딜락, 쉐보레, GMC 등 대표 브랜드들을 플랫폼 이노베이터로 전환 중인 GM 브랜드와 유기적으로 연계시킬 계획이다.
2003년 GM에 입사한 정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캐딜락과 쉐보레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직무를 수행해 왔고, 싱가포르에서 인터내셔널 직무를 맡기도 했다. 이번 최고마케팅책임자로 선임되기 직전에는 쉐보레 국내영업을 총괄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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