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이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총 120실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전용면적105㎡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다. 올해 초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2호선 연장 사업이 선정되어 부산 주요 지역의 방문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광안대교, 동해고속도로와 인접해 있고 해운대와 서울 청량리를 연결해 주는 KTX 이음(청량리~부전)이 개통 예정이다. 해운대 터널과 해운대-사상 간 고속도로가 2026년 개통될 계획이다.
해운대 해수욕장이 도보로 약 6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하다. 해운대 부민병원, CGV 해운대, 해운대 구청 등 각종 편의, 문화시설 인프라가 근접해 있다. 차량으로 5분 이내에 이마트 해운대점, 홈플러스 해운대점,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을 방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최근 부산 해운대구를 비롯해 부산 14곳을 조정대상지역에서 전면 해제하면서 비규제 지역이 됐다. 청약 조건이 만 19세 이상,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의 예치금 충족한 가구원이라면 청약이 가능해졌다. 재당첨 제한도 풀렸다. 대출규제도 주택담보대출비율 최대한도가 70%까지 늘어나 수요자들의 부담이 줄었다. 전매 제한도 없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