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증가로 현대백화점이 3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매출 1조3721억원을 기록해 분기 최대매출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48.4% 오른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4.1%오른 92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3월 인수한 지누스가 이번 분기에 편입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백화점 부문은 3분기 5607억원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패션·스포츠·화장품 등 상품군의 성장하면서 전년 대비 매출이 13.2%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64.6% 성장하며 실적이 개선됐다.
면세점 부문 순매출은 22.1% 증가한 5580억원으로 집계됐다. 중국 내 봉쇄 정책 지속으로 영업 적자를 기록했으나, 수입 화장품 등 핵심 상품군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지누스는 올해 3분기부터 현대백화점 연결 실적으로 편입됐다. 순매출은 28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46.3% 감소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와 소비심리 회복 영향 및 지누스 신규 편입 효과로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며 “백화점 부문은 패션·스포츠·화장품 등 고마진 상품군의 매출 호조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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